top of page

View the lists of publications for various instruments and purposes. If interested in purchasing anything, simply write an email of inquiry.

 

새찬양후원회의 출판물 목록입니다. 초보들을 위한 연습곡부터 최상의 연주곡까지, 많은 악기들로, 또 목소리로 찬양하기에 적합한 악보들과 이론서가 있습니다.

구매하고 싶으신 작품이 있으시다면 이메일로 문의주세요.

New Praise Support Society

Publications

 

새찬양후원회 출판물 목록

*Coming Soon* All Publications List—전체 출판물 리스트 보기

Piano Publications

피아노 음악 출판물

Cambodian Songs for Piano

피아노를 위한 캄보디아 노래

 

This piano book is the first one of its kind containing piano settings of Cambodian songs. Those piano settings were composed by Cambodian composer Him Sophy and Korean composer Johann Kim, whom CPTA, Cambodian Piano Teachers Association, commissioned to write piano settings for the first CPTA piano competition which was held in April 2014 in Phnom Penh.

 

CPTA (Cambodia Piano Teachers Association 의 위촉으로 만들어진 피아노 악보로 캄보디아 작곡가 Him Sophy 와 한국작곡가 김명환의 공동작품이다.

Charconne for Tokkae

도마뱀 샤콘느

 

The first musical setting of the cry of Gekko, a kind of lizard, prevailing in Cambodia.

 

캄보디아에 많이 사는 도마뱀 종류의 하나인 떡까에... 울음 소리가 "떡꺼 떡꺼" 처럼 들려 그 이름이 떡까에 라고 불리우는 도마뱀의 노랫소리를 주제로 펼쳐지는 모두 40개의 변주곡 (주제 포함) 은 "곧 오소서 임마누엘" 선율과 어울려 "모든 피조물이 탄식하기까지 하나님의 아들들이 나타나기를 기다란다"는 롬8:19 말씀을 암시한다. 음악적 기교적으로 높은 기량이 요구되는 곡으로 연주 전에 많은 영적인 준비가 필요하다. 이 곡은 2014년 4월 26일 제1회 CPTA 음악회 때 피아니스트 조은혜에 의해 초연되었고 그 이후 다시 녹음되었다. CPTA는 Cambodia Piano Teachers Association 으로 2013년에 결성되어 여러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Piano Praise in the Rainbow

무지개 속의 피아노찬양 (초보 레벨)

 

Arranged by Miya Choi

Supervised by M.W. Kim

New Piano Praise for Christian Pianists

Vol. 5

크리스찬 피아니스트를 위한 새 피아노 찬양 제5집

O Come, O Come, Emmanual

"곧 오소서 임마누엘" 피아노조곡

Op 90

 

 

Six Meditations for the Lent for Piano

사순절을 위한 여섯 개의 명상​

Heavenly Praise for Piano Duet

Vol. 1 & 2

피아노연탄을 위한 "하늘의 찬양"(Vol. 1 & 2)

 

 

"The Praise"

Piano Concerto No.2

"찬양" 피아노협주곡 2번

 

for solo piano and orchestra

독주피아노와 오케스트라를 위한 곡​

크리스찬 피아니스트를 위한 새피아노 찬양곡집 (4)​

 

 

Symphonic Christian Hymn Medley

교향악적 성탄찬송 메들리'

 

for piano duet

피아노 연탄을 위한 곡​

Three Hymnvariations for piano duet

피아노 연탄을 위한 세 개의 찬송가 변주곡

 

Op. 22

 

 

12 Holy Bell sounds for Piano

피아노를 위한 12개의 거룩한 종소리

 

Op. 24

Magnificat alla campana for piano

피아노를 위한 종소리 마그니피캇

 

Op. 26

 

 

Halleluja-Passacaglia for Piano

피아노를 위한 할렐루야 파싸칼리아

 

Op. 36

Children's Hymnbook for Piano

어린이를 위한 찬송가 피아노 교본

 

for solo & duet

독주곡과 연탄곡

 

Op. 18

 

이 책은 이제 막 바이엘 상권 정도를 마친 어린이들부터 체르니 40번 정도의 실력을 가진 학생들을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이 책은 일반 피아노교본과는 몇 가지 면에서 다릅니다. 우선 제목이 말하듯이 모든 연습곡이 찬송가로 만들어져 있으므로 어린 영혼들이 이 연습곡을 통하여 하나님의 사랑과 예수님의 은혜를 저절로 가까이 하도록 되어있습니다. 이런 목적을 위하여 찬송가를 보다 흥미롭고 재미있고 쉽게 편곡했으며 기교적인 발전을 위하여 차츰차츰 어려워지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이 교본의 특징은 근본적인 목적이 기교적인 성장보다는 어린이들의 예술적, 음악감성적 성장에 있다는 것입니다. 이를 위하여 찬송가들이 여러가지 다양한 음악적 형태로 변주되었으며 가능한한 모든 화성적인 가능성이 추구되었습니다. 특히 국악의 리듬을 조금이나마 깨우치도록 하였으며(43-45) 새로운 화성영인 종소리(Bell)의 화성에 의한 곡(59), 종의 화성과 전통화성과 대위법의 융합에 의한 곡(60)도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런 곡들은 어린이들이 갖고 있는 음악성과 창의력을 최대로 이끌어내는 데에 도움을 줄 것입니다.   후반부는 연탄곡집으로서 어린이들이 앙상블의 묘미와 아울러 화성감, 그리고 대위법적 구성감을 자연스레 배우도록 하였습니다. 특히 연탄곡은 수준 높은 곡들이 많아 연주회용으로도 알맞습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지면관계로 체계적인 리듬교육에 적합한 곡들을 실을 수 없게 된 것인데 이는 다음 기회로 미루고자 합니다.  부디 이 작은 교본이, 어린 영혼이 진정으로 신앙을 갖는 데에, 또 진정으로 음악을 이해하는 데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를 간절히 바라는 마음입니다.

Children's Hymnvariations for Piano

어린이를 위한 찬송가 피아노 변주곡

 

for solo & duet

독주곡과 연탄곡

 

Op. 39

 

“어린이를 위한 찬송가피아노변주곡”은 좀 특별한 의미가 있는 책입니다. 이 책에 수록된 모든 곡은 작년에 열렸던 제1회 어린이 찬송가피아노 콩쿨에서 입상한 어린이들 한 사람 한 사람을 위해 쓴 곡을 모은 모음집입니다. 입상한 어린이들은 모두 참으로 열심히 연습했고 부모의 간절한 기도가 있었으며 그 중에는 장래에 큰 사역을 담당할 찬양꿈나무들도 있었습니다. 저는 마치 천사처럼 예쁘고 귀한 이 어린이들에게 무엇을 선물할까 생각하다가 각자에게 알맞은 피아노곡을 써주기로 했지요. 물론 좀 어려워진 경향도 있지만 대개 제가 콩쿨과 음악회를 거치며 받은 각각의 인상을 떠올리며 곡을 만들었습니다. 물론 이 곡들은 세상의 모든 어린이들에게 주는 선물이기도 하지요.

 

마지막으로 이 작은 책이 어린이들이 찬송 중에 거하시는 하나님을 매일 만나는 만남의 장소가 되기를, 세상의 타락한 문화가 어린 영혼들을 절대로 빼앗지 못하도록 보호하는 울타리가 되기를, 그리고 어린이들이 장래의 훌륭한 찬양사역자로 양육 받는 좋은 학교가 되기를 간절히 바라며 사랑하는 주님께, 또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이 책을 드립니다. 할렐루야! (일산, 2002년 2월, 교회음악 작곡가)

Children's Hymnvariations for Piano 2

어린이를 위한 찬송가 피아노 변주곡 2

 

for solo & duet

독주곡과 연탄곡

 

Op. 45

 

이 책은 체르니 30번 정도부터 쇼팽 에뜌드 정도의 난이도를 포함하고 있으며 헌금송, 음악예배, 음악회 등 어떤 경우에도 가장 예술적이고 아름다운 찬양으로 하나님을 찬양할 수 있습니다. 특히 연주자의 기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곡들도 있어 최고의 수준의 찬양을 드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전에 나온 어린이를 위한 찬송가변주곡에도 비슷한 수준의 곡들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이미 많은 어린이들이 이 책을 통하여 찬양의 구체적인 비젼을 갖게 되었으며 잊기 쉬운 찬송가를 가까이 하게 되었습니다.(새찬양후원회 홈페이지에서 극동방송 인터뷰실황을 들으실 수 있습니다.)

 

이 책은 이미 나온 "어린이를 위한 찬송가피아노교본", "어린이를 위한 찬송가피아노변주곡"과 연계해서 사용할 수 있으며 또 다른 피아노교본과도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어려서부터 찬양의 비젼을 가지고 공부하는 모든 어린이들은 필수적으로 공부해야 하는 교본이며, 이 책들은 "전국 어린이 찬송가피아노콩쿨"의 공식교재이기도 합니다. 이 책의 곡들은 대부분 "전국 어린이 찬송가피아노콩쿨 입상자들의 음악회" CD에 수록되어 있어 들으며 연습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일부 곡들은 새찬양후원회 홈페이지를 통하여 콩쿨 입상자들의 훌륭한 연주를 동영상과 함께 감상하실 수도 있습니다. 특히 크리스챤 피아노강사님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샬롬!!

Children's Hymnvariations for Piano 3

어린이를 위한 찬송가 피아노 변주곡 3

 

for solo & duet

독주곡과 연탄곡

 

Op. 48

 

제4회 전국 어린이 찬송가피아노콩쿨에 맞춰 어린이 찬송가피아노변주곡 시리즈의 세 번 째 악보가 나왔습니다. 2집과 마찬가지로 체르니 30번 정도부터 쇼팽 에튜드 정도의 난이도를 포함하고 있으며 특히 "종소리 크게 울려라" 등 종소리화성을 포함한 곡들도 들어 있어 새로운 화성의 세계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거의 모든 곡들은 제3회 전국 어린이 찬송가피아노콩쿨 입상자들을 위해 쓰여졌습니다. 이 책을 연주하는 모든 이들에게 하나님의 임재하심이 함께 하기를... 또 찬양의 비젼도 더욱 확실해지기를 기원합니다.

New Piano Praise for Christian Pianists 4

크리스챤 피아니스트를 위한 새 피아노 찬양곡집 4

 

Op. 

New Piano Praise for Christian Pianists 5

크리스챤 피아니스트를 위한 새 피아노 찬양곡집 5

 

Op. 

*Coming Soon* All Publications List—전체 출판물 리스트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