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View the lists of publications for various instruments and purposes. If interested in purchasing anything, simply write an email of inquiry.

 

새찬양후원회의 출판물 목록입니다. 초보들을 위한 연습곡부터 최상의 연주곡까지, 많은 악기들로, 또 목소리로 찬양하기에 적합한 악보들과 이론서가 있습니다.

구매하고 싶으신 작품이 있으시다면 이메일로 문의주세요.

New Praise Support Society

Publications

 

새찬양후원회 출판물 목록

*Coming Soon* All Publications List—전체 출판물 리스트 보기

Church Music Theory

교회음악 이론서

Temple of Praise

찬양의 성전

 

추천사 / 김상복 목사

 

서울대 치대를 졸업한 치과의사가 의사를 포기하고 교회음악 작곡가 되었다. 이런 이야기는 자주 듣는 이야기는 아니다. 서울대 의대를 졸업한 의사가 서울대 음대 피아노 교수가 되어 평생 피아노를 가르치다가 은퇴하신 분을 잘 알고 있다. 나의 친척이 되는 분이다. 그분도 어려서부터 피아노에 천재적인 소양이 있었다. 6.25 전쟁 중에는 2층 집에 살면서 아래층은 병원, 2층에는 피아노 교습소를 운영했고 나 역시 그에게 피아노를 배우기도 했다. 결국 그는 병원을 닫고 말았다. 2층이 1층보다 더 성황 했기 때문이다.

 

   김명환 교수의 경우도 마찬가지이다. 부모의 소원에 따라 치과의사가 되었지만 그의 천재성은 음악에 있었다. 병원을 그만 두고 유럽으로 작곡 공부를 위해 떠났다. 그의 작곡 능력은 음악의 도시 빈에서도 금방 증명이 되었다. 빈 국립음대에서 작곡 정규과정을 최우수 성적으로 마쳤고 많은 상을 받았다. 그리고는 귀국한 지 몇 년이 되지 않지만 벌써 하나님께서 그에게 주신 찬양곡 작곡의 은사는 나타나기 시작했다. 기초적인 연습곡부터 시작하는 “어린이를 위한 찬송가 피아노 교본”, 음악회에서 연주할 수 있는 대곡까지 포함하는 찬송가 피아노 변주곡집 등의 찬양악보를 4권 째 발행하여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까지 큰 관심을 일으키고 있다. 또한 지난 4년간에 걸친 [전국 어린이 찬송가피아노 경연대회]에서 이미 증명된 것같이 그는 전국 교회의 수많은 어린이들이 전통적 피아노 교습곡이 아니라 찬송가를 연주하며 피아노의 모든 기술을 배울 수 있는 새로운 지평을 열어 큰 호응을 받고 있으며, 단지 어린이들뿐만 아니라 부모들까지도 이를 크게 환영하고 있다. 상당한 피아노 실력을 기른 어린이들은 마땅한 찬송가 피아노곡이 없어 자신의 실력에 따라 연주할 곡들이 없었는데 이제는 최고의 실력을 발휘하여 피아노로 찬송가를 최고의 음악으로 연주할 수 있게 되었다. 김명환 교수의 헌신과 찬양의 은사 때문이다. 그는 피아노곡만이 아니고 오르간 연주곡, 피아노 앙상블, 관현악곡, 합창곡 등 다양한 곡을 계속 내놓고 있어 전국의 교회에서 그의 작품을 연주하기 시작했다.

赞美​的​ 圣殿

Temple of Praise (Chinese Version)

찬양의 성전 (개정판 중국어)

그는 국립국악원을 비롯하여 국내외 여러 곳으로부터 작곡 위촉을 받아 작곡에 힘쓰기도 하며, 대학의 강의를 하면서도 [찬양의 성전]이란 이 책을 출판한 것도 얼마나 그에게 열정이 넘치는지를 잘 보여주고 있다. 이 책은 이제 몇몇 신학대학교 음악과의 정규교과서가 되고 있고 최근에는 모 대학 교회음악과에서 [찬양의 성전]이란 과목도 개설되었다. 찬양에 대한 풍부한 내용이나 방대함에 있어서 과거에 별로 본적이 없는 종류의 대표적 서적이요, 찬양에 대한 교과서로 표준이 될 것이다. 철저한 성경적, 신학적 내용을 바탕으로 탁월한 음악과 찬양에 대한 학문을 겸하여 어디에 내놓아도 좋은 책이다.재판을 내면서 앞부분을 더욱 보완하여 증보판을 출판하게 된 것은 한국교회에 크게 공헌한 것이다. 하나님을 찬양하는 모든 사역자들은 이 책을 필독서로 읽어야 할 것이요 이 책을 읽지 않고 찬양사역에 봉사하는 것은 자신과 교회에 큰 손해가 될 것이다. 나는 김명환 교수의 음악적 천재성 때문에 그를 위해 기도하는 것만은 아니다. 음악적 재능을 가진 사람들은 한국교회에 많이 있다. 그러나 음악적 실력과 철저한 영성과 잘 길러진 품성이 조화 있게 가꾸어 진 찬양사역자는 아무리 많아도 모자란다. 김명환 교수는 모든 것을 겸비한 찬양사역자이다. 나는 하나님과 찬양을 향한 그의 열정을 기뻐한다. 하나님께서 이 책을 사용하시고 그의 작품들을 다가오는 많은 세월동안 반드시 크게 사용하셔서 큰 영광을 받으실 것이고 교회는 그의 헌신으로 인하여 찬양의 축복을 받게 될 것을 믿고 이 책과 저자를 함께 주저함 없이 추천한다.

 

2005년 5월

 

김상복 목사

할렐루야교회 담임

횃불트리니티 신학대학원대학교 명예총장

Christian Piano Art Music

Its Theological Significance and

Categorized Repertoire

 

은총 음악 그리고 피아노

Miya Choi / 최미야

 

"크리스천 예술음악"의 가치를 이해하기 위하여 그것의 시작, 과정, 그리고 미래를 성경과 신학자들의 연구와 교회 음악사 등을 통하여 역사적으로 살펴보았다. 교회에서도 연주회장에서도 제자리를 찾지 못하고 있는 "크리스천 피아노 예술음악"의 가치를 기악 찬양의 역사와 그 특성을 통해 집중적으로 조명하였다. 여기에 선곡된 "크리스천 피아노 예술음악"의 목록에는 명곡(traditional musical canon)에 속한 작품뿐만 아니라 잊혔거나 숨겨진 덜 유명한 작품들도 포함되는데 이 작품들은 그 안에 스며들어있는 기독교적 진리로 그 존재의 가치를 알린다.

Bell Harmony

Glockenharmonie

종소리화성

*Coming Soon* All Publications List—전체 출판물 리스트 보기
bottom of page